'2020/05/29'에 해당되는 글 4건

  1. 2020.05.29 2020년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2. 2020.05.29 다이슨 V8 배터리 교체 후기
  3. 2020.05.29 BMW X5 2016 V 100
  4. 2020.05.29 BMW 애플 카플레이 MMI 설치기

■ 매년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 (Feat. 세금폭탄)

 

● 필자는 직장 급여 소득 이외에 추가적인 수익원 확보를 위하여 아파텔(오피스텔)을 임대 운용하는 중이다.

(월급만으로는 살 수 없는 시대 아닐까요?ㅠㅠ)

 

- 기존 2019년까지는 2천만원 미만의 임대소득에 대하여 정부에서 세금을 부과하지 않았으나, 올해 2020년부터는 2천만원 미만의 임대소득이라도 모두 신고 및 세금납부의 의무가 주어지게 되었다.(2019년도 임대소득에 대한 과세)

 

- 임대물건 개요

 1) 건물 형태: 오피스텔(아파텔)

     * ooo스톤 아파트 단지 내 오피스텔

 2) 면적: 55.195제곱미터

 3) 임대소득: 연 9,800,000원

 4) 사업자: 주택임대사업자(4년 의무 단기)

 

- 정부에서 사전에 고지한 바대로 올해부터는 2천 미만 임대소득자도 사업장 현황신고, 종합소득세 부과가 시작되었다.

 

* 최초로 부과되는 임대소득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여서 많이 헷갈렸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종합소득세 신고방법(홈텍스 국세)

 

 1) 홈텍스 - 종합소득세 신고 클릭

 

  2) 주택임대 분리과세 신고서 - 정기신고 작성

 

   - 종합소득세 신고 시 2천 이상의 경우에는 합산과세, 2천 미만의 경우에는 합산과세 혹은 분리과세를 선택 가능

     * 합산과세의 경우 세율 6~40%, 분리과세의 경우 세율 14%

   - 저 같은 경우에는 직장 임금소득이 있으므로 분리과세로 신고함이 유리하여 동 항목으로 선택하여 진행하였습니다.

 

3) 세금신고- 기본사항 입력

 

  - 사업자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조회, 기존에 사업장 현황신고했던 내역을 불러올 수 있음.

 

4) 세금신고 - 총수입금액 및 필요경비

 

 - 임대소득 발생하는 물건 내역을 클릭하여 조회, 임대차기간이 2019년도에 전년도 계약, 당해연도 계약이 당해년도와 차년도에 걸쳐서 진행되는 경우에는 2건다 각각 처리해줘야 함.

(예를 들어, 임대차기간이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 계약이 된 경우에는 2019년도 임대소득 발생 물건 내역은 1건이나, 대부분 임대차 기간이 전년도 계약의 경우 전년도부터 당해년도 중간까지(1건), 당해년도 계약의 경우 당해연도부터 차년도 중간까지(1건) 걸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 전년도 계약의 2019년도 귀속 임대소득 과세분으로 2018년 8월~2019년 7월까지 계약기간이나, 2019년도 귀속 세금 부문인 2019년 1월~7월까지인 7개월치가 세팅됨.

 

 

- 당해연도 계약의 2019년도 귀속 임대소득 과세분으로 2019년 8월~2020년 7월까지 계약기간이나, 2019년도 귀속 세금 부문인 2019년 8월~12월까지인 5개월치가 세팅됨.

 

5) 세금신고 - 세액감면(면제) 신청서 

 

 - 하기 부문은 06. 신고서 제출 단계를 먼저 진행하고 나서 작성해야 함.

 - 사유는 아래 빨간 네모 박스와 같음.

 

 - 소형주택 임대사업자에 대한 세액감면 이 부문이 가장 작성하기 어려웠는데요. 

 

   세액감면 해당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임대주택 요건

     : 세무서 및 구청 양기관에 모두 사업자 신고, 내국인, 전용면적 규모, 임대 개시 당시 기준시가 6억 원 이하 4가지 조건 충족

   (2) 임대 요건 충족: 해당 과세연도의 9/12 이상 임대개월 수 충족

   (3) 임대기간 충족

    : 총 임대 개월 수가 43개월(장기일반 민간임대주택의 경우에는 87개월) 이상 시 "여", 상기 조건이 아니더라도 4년(장기일반 민간임대주택의 경우에는 8년) 미도래 시 30% 감면(장기는 75% 감면) 선택 가능

   (4) 임대료 증액 충족: 임대보증금 또는 임대료의 연 증가율이 5%를 초과하지 아니한 경우 "여"

       * 임대료 증액 부문은 저 같은 경우에 매년 계약을 갱신하고 구청에 신고를 하러 가는데요. 그때 5% 증액 여부를 구청에서 담당자가 바로 확인을 했었습니다.

 

- 저 같은 경우에는 (1) 모두 충족, (2) 2019년 전체 기간 임 대개 월이라 충족, (3) 임대기간은 4년 미도래, (4) 증액 5% 초과하지 않아 충족하여 감면 신고서를 작성하였습니다.

 

- 감면세액의 계산 모수가 되는 것은 감면대상 임대사업 소득액으로서 "연간 총 임대소득 - 필요경비 공제액(주택임대사업자 등록된 경우 60%) = 과세표준 가액"을 임대사업 소득액으로 하여 기입하였습니다.

  * 감면대상 임대사업 소득액에 어떤 금액을 기입할지 몰라 해당 관할 세무서에 전화로 질의를 하여 확인한 사항입니다.

 

- 감면대상 임대사업 소득액에서 4년 미도래 선택(30% 감면)을 적용한 금액이 감면세액으로 산출되어집니다.

 

6) 세금신고 - 세액계산 - 신고서 작성 완료

 

 - 상기 감면 신고 작성까지 완료 이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세액 감면액이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래 동의 부문에 체크한 이후 신고서 작성 완료를 클릭하면 신고는 완료됩니다.

 

* "4) 세액감면(면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경우에는 상기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4)" 과정을 그냥 건너뛰고 나서 "6)"과정에서 "(19) 공제금액" 부문을 0으로 수정하는 작업을 먼저하시고 동의부문 체크, 신고서 제출 클릭하신 다음 "4)"과정으로 가셔야 합니다.  "(19)공제금액" 부문은 원래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한 사람의 경우 기본 공제 400만 원이 적용되나, 임대소득 이외에 2천만 원 이상의 소득(저 같은 경우에는 근로소득)이 있는 경우에는 0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결국 주택임대사업자 등록해도 기본공제액 400만 원은 적용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네요.ㅠㅠ(감면받을 수 있는 것은 소형주택 보유에 따른 세액감면뿐입니다. ㅠㅠ)

 

7) 세금신고 - 신고서 제출하기 - 납부하기

 

 - 최종적으로 산출된 종합소득세, 농어촌특별세를 확인하고 나서 신고서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신고서 제출 완료 이후 국세 납부(계좌이체, 신용카드 등) 진행하시면 국세 부문은 완료됩니다.

  * 신용카드 납부 선택의 경우에는 수수료 본인 부담입니다.

 

● 종합소득세 신고방법(위텍스 지방세)

 

 - 국세 납부까지 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올해부터는 지방세 부문은 따로 신고하라고 되어 있네요.

   이제 지방세를 납부해보겠습니다.

 

 1) 신고 내역 - 지방소득세 신고하기 클릭

 

   - 홈텍스에서 국세 납부를 완료(혹은 신고서 제출 완료)하고 나면 우측에 지방세 신고하기 버튼을 눌러 위텍스로 이동합니다.

 

2) 위택스 - 개인 지방소득세 내역 입력

 

  - 홈텍스 국세 납부한 데이터를 기준으로 과세표준 금액이 기입됩니다.(홈텍스 국세 - 농어촌특별세가 모수)

  - 과세표준 * 1.4% = 산출세액이며, 산출세액 - 세액감면 = 결정세액이 됩니다.

  - 산출된 납부세액만큼을 신고서 제출 완료 이후 지방세 납부(계좌이체, 신용카드 등) 진행하시면 지방세 부문도 완료됩니다.

  * 신용카드 납부 선택의 경우에는 수수료 본인 부담입니다.

 

■ 상기 신고방법 작성 시 개인정보 등 관련 정보들은 모두 블랭크 처리하였습니다.

     전체적인 신고 방법을 숙지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작성한 글이며, 개개인 상황 따라 일부 내용은 달리 적용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결론적으로 한 달치 월세 절반 이상 수준의 종합소득세(지방세 포함)를 납부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 대부분의 임대사업자들은 대출원리금을 갚아가면서 임대를 운용중(저의 경우에도 대출로 운용)일 텐데, 대출이자비용은 기본경비에 산입 되지 않았습니다.

 

 - 또한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에 따른 기본경비 공제(400만 원)도 근로소득 2천만 원 이상으로 인하여 0원으로 적용됨에 따라 생각보다 많은 세금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 주택임대사업자 미등록시에는 가산세, 더 적은 기본경비 공제액(율)이 적용되어 불리한 점이 많은 것이 사실이나 등록하고 임대를 주어도 저같이 근로소득이 있으신 분은 특별히 혜택을 받기는 어려운 상황으로 사료됩니다.

 

- 소득 있는 곳에는 세금이 당연히 발생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임대사업에 대해서도 생각이 많아지는 밤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by cyy1211
:

 

2018년에 직구로 구입했던 무선청소기 다이슨 v8 버전이다.

(청소기 가격이 넘사벽이라 처음에는 구매를 머뭇거렸다는.......)

어언 3년차가 넘어가니 밧데리 성능이 바닥이라 청소를 할 수가 없었다.

평소에 MAX 모드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일반모드로만 청소했는데도 불구하고

무선 배터리의 수명 한계는 어쩔 수 없는 문제다.

 

직구로 구매한 상품이라 다이슨 공식 A/S 센터에서 배터리 교체를 할 수 없어여러 루트를 확인해 보았다.

 

중국산 저가 배터리 자가교체, 그나마 괜찮은 한국산 배터리 자가교체, 기타 등등 여러가지

방법을 검색해보았는데 배터리 교체를 대행하여 주는 업체들이 여러 곳 있었다.

 

여러 업체를 비교해보니 가격대는 거의 유사한 범위에 포진, 배터리셀은 한국산 혹은 다이슨 정품셀로 교환, 거기에 세척서비스까지 무료로 진행하여 주는 곳이 있어서 해당 업체를 선택하였다.

 

 

배송은 직접 보내도 되고, 아니면 업체 홈페이지에서 지정한 배송서비스를 사용해도 된다.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 충전기도 같이 보내야 함)

 

 

 

 

제품 배송받으시고 난 후 업체 사장님이 직접 카톡으로 연락도 주시고

교체한 제품에 대한 테스트 영상도 보내주셨다. 카카오톡 친구로 배터리닥터 추가하면 실시간으로 대화가 가능함.

 

배터리 교체 + 청소기 클리닝 + 방향제(?)까지 넣어서 보내주셨다. 새롭게 태어난 다이슨 V8

 

충전하고 나서 청소기 돌려보니 처음에 새로 샀을때의 파워, 흡입력, 배터리 지속시간이 나왔다.

 

이걸로 또 한 2-3년은 잘 쓸 수 있겠다.

 

배터리 교체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배터리닥터'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www.batterydoctor.co.kr/new/skin_mw2/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픽카드 교체(GTX1060→RTX3060)  (0) 2023.06.13
막내 딸 백일상 셀프 촬영  (0) 2020.06.01
Posted by cyy1211
:

BMW X5 2016 V 100

자동차 2020. 5. 29. 15:21 |

꽤 오랫동안 눈팅해온 X5.

BMW 100주년 기념 한정모델로 기존 30d 모델과는 차이점이 많다.

(M 스포츠 패키지, 블랙 키드니 그릴, 카본 사이드미러, 20인치 휠 등)

경치 좋은 카페에서 한 컷 담아봄.

Posted by cyy1211
:

1. 차량: BMW X5(F15) 2016 VISION 100

2. 인포테인먼트 버전: NBT (저주받은 NBT입니다.ㅠㅠ)

3. 사용제품: JOYEAUTO 애플 와이어리스 카플레이 모듈

 

https://smartstore.naver.com/jwcompany1004/products/4692641398?site_preference=device&NaPm=ct%3Dk8i1kkce%7Cci%3Dshopn%7Ctr%3Dmyr%7Chk%3Deceed3ce0fd356d271f148d3a0a62d67d78a9b51

4. 설치 준비물: 차량, 카플레이 모듈, 트림 탈거용 헤라, 배선 부착 절연테이프 절단용 칼/가위, T20 규격 별 드라이버, 전동드릴, 배선정리 및 소음방지용 테사 테이프, 일자 드라이버, 수건, 무자비한 탈착 용기(?)

 

5. 설치 시간: 2일에 걸쳐서 총 5시간 소요 (조립-분해-재조립 과정을 5번 정도 했다는ㅠㅠ)

 

6. 설치기

 

1) 준비물 배치

 

- 준비물들을 들고 차량 조수석에 앉는다. 준비물들은 운전석에 조심스레 배치합니다.

 

2) 송풍구 트림 등 탈거

 

- 글로브 박스를 열어 손을 넣어보면 송풍구 트림을 뜯어 낼 수 있습니다. 우측부터 뜯고, 중앙, 좌측의 시동 버튼 있는 곳까지 과감하게 뜯어줍니다. (단, 시동버튼에 잭 1개, 중앙송풍구 쪽 잭2개가 달려있으니 너무 세게는 잡아당기지 마시길...)

 

 

- 트림을 탈거하면 조심스럽게 뒤집어 시동버튼 잭 1개, 중앙 송풍구 잭 2개를 탈거합니다.

(잭에는 특별히 걸쇠가 있는 게 아니라서 양옆으로 달래면서 당기면 빠집니다.)

 

- 잭과 분리된 트림은 후방 좌석으로 던져놓는다.(운전석과 조수석이 있는 앞쪽은 작업하시느라 공간이 부족합니다.)

3) 오디오&공조기 트림 탈거

 

- 오디오&공조기 트림은 상단 좌우에 각 1개씩 별 나사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T20 규격에 딱 맞음)

별나사 2개를 탈거하고요. 나사 안 잃어버리게 잘 보관합니다.

 

- 나사 분해 후 오디오&공조기 트림 아래 덮개가 있는데, 덮게는 헤라를 집어넣으셔야 됩니다. 덮게의 하단에 손을 넣으면 잡아당길 수가 있는데요. 잡아당기시면 덮게와 공조기 트림 아래에 살짝 공간이 생깁니다. 거기 헤라 넣으시고 양옆으로 벌려서 탈거하시면 됩니다.

 

- 아래 덮게 탈거 이후, 오디오&공조기 트림을 탈거합니다. 좌측 위아래 잡고 뜯어내시고 우측 위아래 잡고 뜯어내시면 됩니다. (단, 여기에도 양 사이드에 잭이 각1개씩 부착되어 있습니다. 너무 세게는 잡아당기지 마시길...)

 

- 탈거 이후, 양사이드에 1개씩 잭을 탈거합니다. 잭은 그냥은 안 빠지고요. 플라스틱 걸쇠가 걸려있는데 걸쇠를 하단으로 밀어내리기 위해서는 잭 상단을 손으로 지그시 누르면 걸쇠를 아래로 제칠 수 있습니다.

- 탈거가 완료된 오디오&공조기 트림과 덮게는 후방 좌석으로 고고

 

4) NBT 탈거

 

- 오디오&공조기 트림 안에 있는 NBT를 꺼낼 순서입니다. NBT는 4개의 별 나사로 부착되어 있고요. 규격은 T20으로 하면 됩니다. 과감하게 나사 4개를 다 풀어줍니다.

 

- 나사 풀면 NBT를 잡아 꺼낼 수 있습니다. 안쪽에 선이 이미 연결되어 있어서 시원하게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수건 꼭 까세요.)

 

5) 카플레이 모듈과 연결

 

- 방금 탈거한 NBT 모듈의 후방에 보며 48핀 전원 잭이 있습니다. 이것도 걸쇠가 걸려있는데 걸쇠를 밀어 내리면 잭이 빠지는 방식입니다. 걸쇠를 밀면서 잭을 해체합니다.

 

- X5 F15의 경우에는 광통신케이블이 있습니다. 방금 탈거한 잭에서 광통신케이블 2개(1개 잭으로 되어있음)를 탈거해야 합니다.

 

- 탈거 시에는 일자 드라이버를 틈새에 집어넣어서 밀면 케이블이 뽑힙니다. 이때 광통신 케이블 2개를 뽑으신 이후 안쪽 배선에 절연테이프 뭉치로 묶여있는 부문에서 광통신케이블만 빼내야 됩니다.(테이프 자르고 테이프 뭉치에서 2개 케이블만 따로 빼냅니다. 그다음 기존 뭉치들은 테사 테이프로 정리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거 광통신케이블 빼내고 정리하는데 시간 소요가 컸고, 최초 설치 시에 기존 파워 핀에서 빼낸 광통신 케이블을 카플레이모듈 중 부품인 파워48핀 하네스 브리지 부분에 연결해서 오작동(HUD에 조그셔틀로 음악리스트 넘기는 목록 안 나옴, 온보드컴퓨터 오류)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결국 다 뜯어서 새로 조립했다는.ㅠㅠ) 기존 파워핀에서 빼낸 광통신케이블잭은 브릿지 부문이 아니라 NBT모듈에 꽂히는 파워잭으로 이설해야 합니다.

 

 

- 잭이 해체되면 카플레이 모듈 부품 중 하나인 48핀 파워케이블 하네스(파워 핀 대가리가 2개 있는 부품)을 꺼내서 방금 NBT에서 탈거한 잭과 한군데 연결하고, 다른 나머지 한쪽은 NBT 모듈 후방에 연결합니다.(잭바이 잭으로 브릿지)

 

- NBT와 연결한 파워핀 하네스를 카플레이 모듈에 부착합니다.

 

6) 모니터 탈착 및 카플레이 모듈과 연결

 

- 상단에 있는 모니터를 탈착해야 합니다. 모니터는 2개의 별 나사로 되어 있고요. 규격은 T20으로 탈거 가능합니다.

 

- 2개의 별 나사를 해제하면(나사는 잘 보관) 모니터가 뽑히는데요. 모니터 후방 하단 부위에 보면 L 자 모양으로 케이블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케이블을 뽑아야 합니다

 

- 케이블이 너무 힘들게 부착되어 있어서 일자 드라이버 같은 걸로 지렛대 원리를 적용하여 살살 밀어 빼줍니다.

 

- 케이블이 제거되고 나면 해당 케이블은 모듈과 연결하기 위해 차량 트림 안으로 해서 배선을 당겨 옵니다. 이 케이블은 카플레이 모듈에 연결합니다.(OUT인가 IN인가 기억이 가물한데 이것은 동영상이나 매뉴얼에 잘 나옵니다.)

 

- 모니터 후방에 비어있는 잭 연결부위에는 카플레이 모듈 부품 중 기존 탈거한 케이블과 비슷하게 생긴 케이블이 있습니다. 이 케이블을 먼저 카플레이 모듈에 부착하고(OUT인가 IN인가 기억이 가물함) 이 선을 트림 안쪽으로 보내서 모니터 쪽으로 끌어온 이후 모니터 후방에 부착하면 됩니다. (선이 굉장히 짧습니다.)

 

- 모니터와 케이블까지 연결하셨으면 별 나사를 가지고 다시 재조립해줍니다.

 

 

7) 카플레이 모듈 설치 마무리

 

- 이제 설치는 어느 정도 마무리가 되어 갑니다.(손가락에 감각이 없어집니다.)

 

- 카플레이 모듈에 USB 외부 연장 케이블(저는 NBT 유닛 아래로 해서 바라봤을 때 우측으로 빼서 글로브 박스 아래에 포트 위치시킴), 유선 마이크 케이블(NBT 유닛 아래로 해서 바라봤을 때 좌측으로 빼서 네비 모니터 옆쪽에 위치시킴), 와이파이 안테나 케이블(안테나 수신기는 공조기 트림 안쪽 평평한 부문에 부착, 이것도 동영상에 잘 나옵니다.)을 연결하고 각각 선을 외부로 뺄 수 있게 배치합니다. 다른 케이블(AUX선 등)들도 매뉴얼에 따라 연결 완료합니다.

 

- 카플레이 모듈의 흡음 처리를 위하여 테사 테이프로 모듈 전체를 감싸줍니다.

 

- NBT모듈을 빼낸 자리 안쪽에 카플레이 모듈을 밀어 넣습니다. X5의 경우는 여기 안쪽에 왼쪽과 오른쪽에 공간이 조금 있었습니다. 충분한 공간은 아니고요. 저 같은 경우에는 바라봤을 때 운전석 방향 쪽(밀어 넣은 공간에서 왼쪽)에 공간이 있어 거기에 배치하였습니다.

 

- 카플레이 모듈을 집어넣으시고 이제는 NBT 모듈을 집어넣어야 합니다. 이 작업이 쉽지 않습니다. 카플레이 모듈 넣고 나서 전선 케이블 등을 최대한 안쪽 남는 공간에 욱여넣습니다. 그다음 NBT 모듈을 원래 있던 공간에 밀어 넣습니다.(근데 잘 안 들어갑니다. 미친 듯이 힘줘서 밀어 넣어야 되고요. NBT 모듈 상단 좌우에 있는 걸림 부문에 십자형 플라스틱이 걸려져야 하는데 잘 안 걸립니다. 손으로 최대한 밀어 넣어서 걸쇠 부문에 걸리게 해 놓은 다음 마지막 마무리는 아까 분해할 때 빼냈던 별 나사를 부착하면서 안쪽 끝까지 밀려들어가게 해야 합니다. 손으로 밀어서는 끝까지 잘 안 들어가더라고요.)

- 여기까지 오셨으면 마무리 단계입니다. 오디오&공조기 트림을 다시 재부 착하고요. 아래 덮게도 재부 착합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입니다. 케이블들 다 부착하시길 바랍니다.)

 

- 상단 송품 구 트림을 재부 착합니다. (우측부터 끼워서 손으로 탕탕 때리면서 넣으시면 됩니다.)

 

-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8) 카플레이 연결 및 사용

 

- 시동을 걸고 순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외부기기 연결-AUX로 잡습니다.(차량과 카플레이 모듈이 AUX로 연결되는 방식)

 

- AUX로 연결하면 이제 카플레이 모듈이 구동됩니다. 휴대폰이랑은 자동으로 페어링 되는 듯하고요.

 

- 카플레이 모듈 셋업에서 DVD, TV, DVR 부문은 꺼짐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순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애플 카플레이 전환 시 먹통 됩니다.(조이 오토 홈페이지에 안 되는 영어로 쌸라쌸라 해서 물어서 확인)

7. 총평

: 자가 설치하면서 쉽게 설치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중간에 막히는 부문이 많았습니다. 설치하실 때 유튜브 동영상(비머텍, 조이 오토 둘 다 보셔야 합니다.) 꼭 참고하시고요. 파워 핀 하네스에 광통신케이블 꼭 주의하셔서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것 때문에 몇 번 재조립했네요.) 이제부터 카플레이 신나게 써 보려고 합니다. 구형 NBT 차량에 카플레이 쓰시고 싶으신 분은 시도해보셨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

** 차량 블루투스 ↔ 카플레이 모듈 ↔ 아이폰 연결 참고

1) 차량 블루투스로 음악 재생, 통화 사용

- 차량 NBT 세팅: 연결 - 블루투스 - 연결된 휴대폰 설정 - 블루투스 구성 - 오디오 체크박스 해제 - 멀티미디어 - 외부기기 - 블루투스 연결 안 됨으로 나와있으나 실제로는 연결됨(흰색)

- 아이폰 세팅: 손쉬운 사용 - 오디오 통화수단 - 블루투스 헤드셋 설정

 

→ (카플레이 사용을 위하여 AUX모드 상시 사용하면서) 상기와 같이 세팅 시 차량에서 블투 모드로 음악재생 가능(핸들 조그셔틀로도 목록 스크롤 가능) (단, 매번 아이폰 음악 어플에서 외부스피커 차량블투로 선택해야 함), 순정 블투로 통화 가능(단, 매번 아이폰 통화 어플에서 외부스피커 차량블투로 선택해야 함) → 블투모드로 세팅 시 AUX모드가 아니므로 카플레이에서는 소리가 나지 않음(네비 안내 음성 등)

 

2) 카플레이에서 음악 재생, 통화 사용 (*제조사 추천)

- 차량 NBT 세팅: 연결 - 블루투스 - 블루투스 연결 체크 해제

→ 카플레이 모듈과 아이폰 간에만 연결됨(블루투스&와이파이) → 카플레이 모듈에서 차량 NBT로 신호 전송 시 AUX로 전송함

→ 이 경우에는 차량 순정 블루투스로 음악 재생, 통화는 불가하나 AUX모드 카플레이를 통해 사용 가능.

 

** 아이폰 2대(모듈과 페어링 완료) 동시 탑승 시 한 대만 페어링 되게 하기 위해서는 나머지 한 대의 와이파이, 블루투스를 턴오프함.

 

Posted by cyy1211
: